혼란의 시대, 자기 자신에게 솔직하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생활이 이어지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불안하고 희망적인 진단 속에 이제 변화기를 거쳐 보급기에 이르렀다. 교육은 수직적 일렬 세우기 점수가 아니라, 개인은 기존의 것을 새롭게 보고 실현하는 감성과 창의성 그리고 빅데이터에 의한 기업 경영이 주목받는 사항이다. 많은 삶과 경제 영역에서 패러다임을 조정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를 통해 세계 1등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를 누르고, 세계를 선도하며 지구 밖에 있는 화성에 우주기지 건설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손정의 CEO 또한 수많은 실패에도 끊임없이 혁신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제는 전통적 교육이 아닌 새로운 사고와 행동 방법을 배우고 실행해야 한다. 옛 지식과 경험에 의존한 생활이 부정 당하고 있다. 이 와중에 가장 멍청한 사람은 ‘아는 척하는 사람’이다. 적어도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어떤 사람인지 아는 척하지 않아야 한다. 모른다고 하거나 자세히 알려달라고 해야 한다.

저자 : 정연미

새롭게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인재가 되는 방법을 연구하며 문화예술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희대학교 문화관광콘텐츠학과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미래인재 경영 학습을 ... 더보기
새롭게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인재가 되는 방법을 연구하며 문화예술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희대학교 문화관광콘텐츠학과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미래인재 경영 학습을 진행하고, 브런치 작가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100대 명산을 탐방할 정도로 호기심과 열정이 많은 편입니다. 빅데이터, 3D 프린팅, 코딩 교육, 창의융합문화예술 교육, 심리상담 등을 강의하며 미래 기술산업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강한 집념과 끈기로 평생교육을 실천하며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사회에 봉사하겠습니다.
블루스카이 문화콘텐츠(C&C) 아트라이팅 연구소 대표로 재직하며 성남시청 시정 모니터 문화예술 분과위원회 위원, 한국외식업 중앙회 경기도지회 회원, 문화예술 교육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조사분석관, 이벤트 광고회사 대표로 재직했었다.


미래인재 모든 것|저자 정연미|시간여행|값16,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