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불교의 시대정신을 조명하는 두번째 온라인 국제학술세미나가 열린다.

금강대 불교문화연구소(소장 고승학)은 오는 2월 24일 오전 9시 20분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제2회 온라인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삶의 형식으로서 불교(Buddhism as a Form of Life)’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온라인 국제학술대회는 금강대 불교문화연구소가 3년에 걸쳐 ‘동아시아 불교의 시대정신(Zeitgeist of East Asian Buddhism)’ 주제로 진행하는 학술세미나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진속의 경계와 생활불교-근현대 일본의 재가불교운동을 중심으로(원영상, 원광대)’ △‘조선 후기 불교 신앙생활의 단면(이종수, 순천대)’ △‘중국 고대 승려들의 생활규범-양대 승려 불식육계에 관한 토론(장원량, 중국 인민대)’ △‘성엄 선사의 현대 선불교의 시대정신(지미 유, 플로리다주립대)’ 등이 발표된다.

고승학 금강대 불교문화연구소장은 “이번 세미나는 신흥 종단에서 어떠한 새로운 신앙생활을 일상생활 속에서 추구했는지, 역사적 사례와 이념적 배경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는 천태종의 3대 지표 중 하나인 '생활불교'의 의의를 탐구한다는 의미도 가진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