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등회보존위원회는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등 축제인 연등회 음악공모전을 연다고 9월1일 밝혔다. 출품작은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접수받는다. 연등회보존위 홈페이지(www.연등회.kr)에서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 등으로 접수할 수 있고 개인 혹은 단체 최대 3곡까지 순수 창작곡으로 응모 가능하다. 축제에 어울리는 흥겨운 댄스율동곡으로 장르 제한 없으며, 연등행렬, 전통등을 소재로 연등회 주제에 부합하는 창작곡이어야 한다. 국악선율 및 국악기 사용 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은 200만원, 입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전승전통등 경연대회도 열린다. 아름다운 전통등 문화를 보존하고 계층별 전승자 발굴을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연꽃등, 팔모등, 수박등 등 전승전통등을 어린이와 대학생,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10월24일부터 31일까지다. 어린이는 10월28일까지 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어린이는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로, 대학생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로, 일반은 연등회 보존위원회로 하면 된다.

연등회보존위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연등회는 통일신라시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온 등 축제”라며 “흥겹고 즐거운 연등회 음악과 전통등 작품 공모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