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Total 843
(사))대한불교종단총연합회                       세계불교일붕초대법왕청                        &nb..
< 연  혁  >   대한불교종단연합회는 지난 1988년 8월27일 서울시 소재 일붕선원에서 발족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를 위한 일익을 구현하여 국민의 자유,평화 운동을 지향코져 일붕 서경보존자께서 초대회장에 추대되고 은상자인 법천 유일수를 사무총장에 임명하여 본회 발행 불교일보를 통하여 문..
하동 칠불사 아자방이 국가민속문화재 지정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일반에 공개된다. 스님들이 동안거 기간동안 한번 불을 때면 100일간 온기가 유지된다고 알려진 하동 칠불사 ‘아자방(亞字房)’이 지난해 12월 국가민속문화재로 승격·지정된 것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일반에 개방하는 공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하동 칠불사(주지 도응 스님)는..
조계종 제15기 교육위원회가 출범했다. 위원장에는 금강스님이 선출됐다. 사진은 교육원장 범해스님(오른쪽)이 제15기 교육위원으로 금강스님을 위촉하는 모습 종단 교육 종책 자문기구인 조계종 제1기 교육위원회가 출범했다 ,위원장엔 중앙승가대학교 교수 금강스님이 선출됐다. 조계종 교육원장 범해스님은 1월31일 한국불교역사..
화엄사 홍매화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화엄사(주지 덕문 스님)는 1월 24일 “화엄사 홍매화가 문화재청에서 국가유산 자연유산 천연기념물로 최종 가결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지정 사유에 대해 “기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4대 매화(순천 선암사 선암매, 강릉 오죽헌 율곡매, 구례 화엄사 들매화, 장성 백양사 고불매) 중 검..
금정총림 범어사 주지에 정오 스님이 임명됐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24일 오전 9시 40분, 제14교구본사 금정총림 범어사 주지에 정오 스님을 임명했다.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금정총림 범어사는 부산 불교의 중심이 되는 사찰로 부산 지역 불자 여러분들이 마음의 평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특히 총림의 방장스..
태고종(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1월 22일 서울 백련사 무량수전에서 ‘갑진년 종정예하 배알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신년하례법회에는 종정예하 운경 스님을 비롯해 총무원장 상진 스님, 호법원장 혜일 스님, 중앙종회의장 시각 스님, 행정부원장 능해 스님 등 종단 주요 소임자 스님들과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김영호 국회의원 등 사..
사단법인 상월결사는 1월17일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돈관스님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사단법인 상월결사(이하 상월결사)는 1월 17일 봉은사 구생원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원 17명 중 16명이 참석해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자승 대종사의 원적으로 공석이 된 이사장 선출이 이뤄졌다.이날 정기총회에서 이사들의 만장..
천주교 민족화해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 실천불교승가회, 원불교 시민사회 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2024 DMZ 생명평화순례 준비위원회'가 9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가톨릭회관에서 비무장지대(DMZ)를 따라 약 400㎞를 걷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불교, 개신교, 천주교, 원불교 등 국내 4개 종교 성..
교육원장 범해 스님(사진 오른쪽)과 신임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보명 스님. 조계종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에 보명 스님이 임명됐다.교육원장 범해 스님은 1월 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교육원장 집무실에서 보명 스님에게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보명 스님은 법성 스님을..
<태고종 종정 운경스님> 마음부터 정화하고 다스리자세속은 날을 헤아리고 달을 보내며 새로운 해를 맞이합니다. 그래서 옛 선인들은 일일호일(日日好日) 월월선명월(月月善明月) 년년대호년(年年大好年)이라고 하셨습니다. 나날이 우리가 바르고 참답게 살면 하루하루가 모여 한 달 한 달이 역시 더 좋은 달(月)이 되고 그 좋은 달..
조계총림 송광사 차기 주지후보로 추대된 무자 스님. 조계총림 순천 송광사 차기 주지후보로 창원 길상사 회주 무자 스님이 추대됐다.송광사는 12월 25일 경내 종무소에서 임회를 열고, 차기 주지후보에 무자 스님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임기는 내년 2월 13일부터 4년간이다. 총림 주지는 임회 동의를 거쳐 방장이 추천하고 총무원장이 임..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포교원장 선업 스님)은 어린이법회 때 활용 할 찬불가 율동영상 중 4번째인 ‘108배’와 ‘길’을 제작·보급한다고 알렸다.이 영상제작에는 좋은벗풍경소리(음원 제공)와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율동지도 진성철)와 화계사 어린이법회 김서희, 김찬영, 김민영 어린이가 참여했다.찬불가 율동영상 콘텐츠는 포교원이 4년 동안..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이 14일 인천 용궁사에 모인 인천교구 종도들에게 이상곤 정무특보를 소개하고 있다. 스님은 "이 특보 덕분에 종단 총무원장으로는 처음으로 국회 정각회에서 법문을 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한국불교태고종 제28대 집행부가 종단 첫 불사를 인천 용궁사에서 한다. 태고종은 종단 공찰인 용궁사에 (가칭)전통문화체험..
조계종 군종특별교구(교구장 법원스님)는 '2024년 파송군승 및 예비군승 모집'공고를 냈다. 원서는 2023년12월15일까지 군종특별교구 종무실로 받는다. 응시자격은 조계종 사미 혹은 사미지계 이상의 승적을 소지한 스님으로 4년제 대학 재학,졸업(예정) 이상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취득한 스님, 군인사법 제10조 제2항의 결격사유에 해..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