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종교지도자 오찬에 참석한 각 종교 대표들이 담소를 나누며 걷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5월 30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취임 이후 두 번째로 ‘종교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불교, 개신교, 천주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9명의 종교계 지도자들이 초청됐다. 

종교지도자로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덕수 스님, 이영훈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 정순택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나상호 원불교 교정원장, 최종수 성균관장, 박상종 천도교 교령,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박보균 문체부장관,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등도 함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려울 때마다 종교계가 보여준 연대정신은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국민을 대표해 종교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글로벌 외교와 교육개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아이들 보육을 국가가 확실하게 책임지고 디지털 격차를 줄이며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지역 교육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종교지도자를 대표해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국민의 평화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대통령과 정치권이 노력해달라”면서 “종교계와 정부가 국민들 마음의 평화를 위해 함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서 종교지도자들은 “한부모 자녀와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바르게 성장하는 데 종교계가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애로사항 해소와 제도적 뒷받침을 정부에 요청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전영숙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