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방송 새 이사장으로 취임한 덕문스님>

BBS 불교방송은 11월14일 제8대 BBS 불교방송 이사장 덕문스님의 취임식을 봉행했다. 
이선재 BBS 불교방송 사장과 임직원, 신진욱 대한불교진흥원 국장 및 부서장 등이 참석한 이 날 취임식에서 덕문스님은 “미디어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이 지대하기에 큰 책임감을 갖고 있다. 가장 먼저 방송포교을 시작한 불교방송은 그동안의 역할을 점검하고 앞으로 더 많은 역할을 하기 위한 고민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온 것 같다”며 “BBS 불교방송이 종교 미디어 경영 모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덕문스님은 또 “BBS 이사장으로서 포교를 위해 불교방송의 밑거름을 어떻게 그리고 기초를 튼튼하게 할 것인지에 대한 발전 방향의 원력을 가지고 앞장서서 여러분들을 이끄는데 일조하겠다”며 직원들에게 “여러분의 협력과 조화로움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며 함께 같은 원력을 가지고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덕문스님은 현재 조계종 19교구본사 화엄사 주지이자 교구본사주지협의회장의 소임을 맡고 있으며 총무원 호법부장, 제13, 14, 15대 중앙종회의원, 원로회의 사무처장, 불교중앙박물관장, 선본사, 보문사, 동화사 주지 등을 역임했다. 문화재청 문화재 위원, 불교종립학교인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운영위원장, 아동구호단체 굿월드 자선은행 대표, 학교법인 정광학원 이사장, 동국대학교 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지난해 3월3일 제1회 국립공원의 날에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덕문스님은 지난 10월18일 BBS 불교방송 제 116차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이사장으로 추대되었으며 임기는 2022년 11월9일부터 시작됐다.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