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에 1억 원을 기부한 태안 공덕사 회주 혜연스님(왼쪽)과 신성약품 김진문 회장(오른쪽)이 감사패 수여식 후 윤성이 총장(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된 ‘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회향했다.

동국대는 5월 11일 교내 정각원에서 ‘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 회향식’을 봉행했다. 캠페인에는 1900명이 동참했으며 24억 원의 기금이 모연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은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동국대 재학생 장학금으로 활용된다.

‘108배 기부 릴레이’는 108배로 평온한 심신을 이루고, 기부로 보시행을 실천하며, 권선으로 새로운 인연을 만드는 캠페인이다. 학교법인 건학위원회(위원장 돈관) 출범과 더불어 제2건학을 위한 새로운 100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기부 방법은 108배 기부 릴레이 참가를 원하는 사람이 108배와 기부를 실천한 후, 세명을 지목해 릴레이로 기부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첫 주자로 윤성이 총장이 기부에 참여하고 육바라밀의 실천을 의미하는 다음 6주자를 지목한 이후, 릴레이 기부를 이어갔다.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은 치사에서 “108배 기부릴레이가 원만회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게 감사의 마을을 전한다”며 ”동국대가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의 교육실천을 통해 인류역사를 창의적으로 선도하는 최고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를 발원한다“고 말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회향사에서 “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은 동국대 제2건학의 시작이자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우리대학에 보내주신 마음 소중히 여기고, 동국대 학생들이 세계를 빛낼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키워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