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매거진〉이 최고의 요가 교사로 인정한
롤프 게이츠의 365일 요가 명상 에세이   
 

 

세계 최대 온라인 서점 아마존에서 20년간 요가 분야 베스트셀러로 꾸준히 사랑받은 책. 〈보스턴 매거진〉에서 최고의 요가 교사로 인정한 롤프 게이츠의 365일 요가 명상 에세이. 요가의 길을 걸으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요가적인 삶을 살며, 내면이 성장하도록 돕는 365편의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다.

흔히 ‘요가’라고 하면 자세 수련인 아사나를 떠올리는데, 아사나는 요가의 여덟 가지(분야) 중 하나일 뿐이다. 요가의 전체 체계가 줄 수 있는 이로움을 온전히 누리려면 요가의 여덟 가지를 함께 수행하는 것이 좋다. 그간 요가의 여덟 가지를 다룬 책은 여럿 나왔지만, 고대의 문헌을 해석하고 개념을 설명하는 책이 다수였다. 이와 달리 이 책은 야마, 니야마 등 요가의 여덟 가지를 구체적인 삶의 맥락에서 이해하고 일상생활에 적용하면서 점점 성장해 가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하루에 한 편씩 365일 동안 읽게 되어 있는 에세이는 다양한 소재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화환처럼 엮이면서 요가를 넓고 깊게 이해하고 요가적인 삶을 체화하도록 인도한다.


저자 : 롤프 게이츠(Rolf Gates )

Rolf Gates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나 보스턴 지역에서 성장했다. 대학을 졸업한 뒤 미군 공수특전대 장교로 독일에서 복무했다. 제대 후에는 응급구조사와 중독 상담사로 일했고, 특히 ... 더보기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나 보스턴 지역에서 성장했다. 대학을 졸업한 뒤 미군 공수특전대 장교로 독일에서 복무했다. 제대 후에는 응급구조사와 중독 상담사로 일했고, 특히 청소년을 위한 기숙형 중독 치료 프로그램의 상담사로 오래 일했다.
1997년에는 크리팔루 요가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증을 얻었고, 밥티스트 파워 요가 스튜디오와 보스턴 스튜디오에서 요가를 가르치면서 요가 교사를 지도했다. 현재 미국과 해외에서 빈야사 집중 과정과 200/500 교사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02년에 〈보스턴 매거진〉은 그를 ‘최고의 요가 교사’로 칭했으며, Travel and Leisures는 그의 요가원을 전 세계 25대 요가 스튜디오 중 하나로 선정했다. Yoga Journal, Natural Health, People Magazine 등 수많은 잡지에서 롤프와 그의 저서에 관한 기사를 실었다. 요가 교사인 아내 메리엄 게이츠, 두 자녀와 함께 샌터크루즈에서 살고 있다.
저서로는 《Daily Reflections on Addiction, Yoga, and Getting Well》과 《Meditations on Intention and Being》이 있으며, 공저한 책으로는 《Complete Book of Mindful Living》이 있다.
        

역자 : 김재민

 동국대 인도철학과 대학원에서 요가 철학을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금강대학교 불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융합요가학과 겸임교수, 그리고 한국융연구원 예비과정 상임연구원으로 있다.
저서로는 《요가와 문화》(공저), 《Svara Yoga의 사상과 수행체계 연구》가 있고, 역서로는 《비베카난다의 요가수트라》, 《요가 사전》, 《차크라의 힘》, 《스와라 요가》, 《호흡의 힘》 등이 있다. 이밖에 논문으로 〈자살 유가족의 회복을 돕기 위한 요가적 패러다임 모색(試論)〉, 〈하타 요가(Ha?a Yoga) 자세(?sana) 수행의 효과〉, 〈《게란다상히타》의 요가 자세(?sana)에 대한 일고찰〉 등을 발표했다
.
                          
동국대 인도철학과 대학원에서 요가 철학을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금강대학교 불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융합요가학과 겸임교수, 그리고 한국융연구원 예비과정 상임연구원으로 있다.
저서로는 《요가와 문화》(공저), 《Svara Yoga의 사상과 수행체계 연구》가 있고, 역서로는 《비베카난다의 요가수트라》, 《요가 사전》, 《차크라의 힘》, 《스와라 요가》, 《호흡의 힘》 등이 있다. 이밖에 논문으로 〈자살 유가족의 회복을 돕기 위한 요가적 패러다임 모색(試論)〉, 〈하타 요가(Ha?a Yoga) 자세(?sana) 수행의 효과〉, 〈《게란다상히타》의 요가 자세(?sana)에 대한 일고찰〉 등을 발표했다.
닫기

역자 : 김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삶으로 안내하는 글을 우리말로 옮기고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네 가지 질문》 《기쁨의 천 가지 이름》 《... 더보기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삶으로 안내하는 글을 우리말로 옮기고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네 가지 질문》 《기쁨의 천 가지 이름》 《가장 깊은 받아들임》 《아잔 차 스님의 오두막》 《지금 여기에 현존하라》 등이 있고, 공역한 책으로는 《요가 수업》 《아쉬탕가 요가의 힘》 등이 있다.        

편집 카트리나 케니슨 Katrina Kenison 카트리나 케니슨은 1990년 이래 〈미국의 최고 단편 소설〉의 연간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1999년에는 베스트셀러인 《금세기 미국의 최고... 더보기
편집 :카트리나 케니슨 Katrina Kenison

카트리나 케니슨은 1990년 이래 〈미국의 최고 단편 소설〉의 연간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1999년에는 베스트셀러인 《금세기 미국의 최고 단편 소설》을 존 업다이크와 함께 공동 편집했다. 선집인 《어머니들: 동시대 모성의 20가지 이야기》를 공동 편집했고, 《아프도록 사랑하는 아이들에게》의 저자다. 그녀의 에세이와 기고문은 자신이 객원 편집자를 맡고 있는 The Oprah Magazine에, 그리고 Redbook, Ladies' Home Journal, Family Circle, Family Life 등의 매거진에 게재되고 있다. 남편인 스티븐 루어스, 두 아들과 함께 보스턴 외곽에 살고 있다. 그녀는 2000년에 롤프 게이츠의 지도를 받으며 요가를 수련하기 시작했다.
 
요가 매트 위의 명상|저자 롤프 게이츠|침묵의향기|값20,000원

SNS 기사보내기
한명신국장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