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보살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다!

명호와 발원으로 부터 실천 수행법까지


신행의 길잡이를 위한 책을 써왔던 저자 목경찬의 '불교 3대 신앙 완결판'이 출간되었다.

정토(아미타)신앙 <정토, 이야기로 말하다>,관음신앙 <관음신앙,33개의 나침판>에 이어 지장신앙과 지장보살을 한 권으로 정리한 <지장보살,원력에  스며들다>이다.


<지장보살,원력에 스며들다>는 총 5개의 장을 통해 천천히,한 걸음 한 걸음 지장보살께 다가가고 있다.

<지장본원경.,<지장십륜경>,<점찰선악업보경>을 모두 이르는 '지장삼부경'을 바탕으로 제 1장에서는 지장보살의 명호에서 시작해 지장보살이 어떤 분인지 알아본다.


제 2장에서는 모든  중생을 구원하고자 한 지장보살의 발원을,

제 3장에서는 지장보살의 공덕과 가피를 구하고자 하는 마음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 4장에서는 지장신앙에서 특히 잘 알려진 업과 지옥을 살펴보고

제 5장에서는 지장보살의 가피를 받는 실천 수행법까지 소개한다.


지장신앙을 체계적이면서도 가능한 한 쉽게 풀어 쓰고자 심혈을 기울인 저자의 노고가 담긴 이 책은 불교에 대한 교양을 쌓고자 하는 일반 독자나 불교 초심자는 물론, 지장신앙을 배우고 정리해보고자 하는 재가불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목경찬

동국대학교에서 불교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겨레문화센터에서 '사찰기행' 강좌를 맡으며 학생들과 함께 전국 사찰을 누볐다. 현재 여러불교대학에서 불교교리 및 불교문화를 강의하는 한편, 인터넷에 '저 절로 가는 사람' 이라는 카페 'http://cafe.daum.net/templegoman'에서 사찰문화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며 불교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사찰에 담긴 상징과 의미를 구수하게 풀어낸 '사찰, 어느 것도 그냥 있는 것이 아니다' 가 있다

 

지장보살,원력에 스며들다|저자 목경찬|담앤북스|값14,5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영숙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