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제29회 불교언론문화상 후보를 공모한다.

공모는 지난 1년 방송과 신문, 뉴미디어 뛰어난 불교 관련 작품을 생산하는데 공헌한 언론과 훌륭한 등불이 된 언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계종은 출품작 중 가장 뛰어난 작품에 불교언론문화상 대상을, 방송(TV·라디오)과 신문, 뉴미디어 분야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여한다. 영화(애니메이션 포함)와 뮤지컬, 연극, 광고, 미디어교육 등 기타 미디어 분야 우수작 2건 이하는 특별상을 시상한다. 불교언론인 가운데 언론발전에 공로가 있는 원로 언론인에게는 불교언론인상을 수여한다.

불교언론문화상 대상에는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각 분야의 최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 우수상과 특별상에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불교언론인상은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응모는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에서 신청서 등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해당 작품의 원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불교언론인은 불교언론문화상 운영위원회, 사찰 주지, 불교관련 단체장, 언론관련 전문가 또는 단체로부터 추천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

출품 작품은 2020년 10월5일~2021년 9월8일 제작된 것으로 다음달 10일까지다. 심사결과는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11월 중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