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명상 단단한 나를 만드는 고요한 혁명


우리 시대 최고 지성들의 지혜로 하루를 열다 
 이 책은 백 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출판 기업 노튼 출판사 편집부에서 그동안 출판한 정신 건강 분야의 주요 서적들 가운데 특히 심리치료 분야에서 뛰어난 지성들의, 통찰과 사유를 자극하는 내용들을 신중하게 뽑아내 한 권으로 엮은 것이다. 따라서 모든 꼭지가 통찰력 있는 인생 교훈, 고려해볼 만한 전략, 다른 관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 들을 제시하고, 인격 성장의 길로 안내해준다. 또한 일상에서 늘 부딪히면서도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그 문제를 근본에서부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짧은 한 편, 한 편의 글 속에서 근원적이고 핵심적인 문제들을 깊이 있게 짚어내고 스스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언제, 어떤 순간이라도 바로 곁에서 신실한 심리치료사가 되어 당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 지지해줄 것이다.

반복되는 삶의 문제들에 대한 통찰과 근원적인 해법
이 책은 새롭게 하루를 시작해 어제보다 나은 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사유를 자극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짧지만 강력한 글들로 채워져 있다. 마음챙김 · 알아차림 · 변화 · 가족 · 관계 · 감사 · 스트레스 · 건강 · 용서 · 의사소통 · 문제해결 · 목표 등, 우리가 삶에서 겪는 일상적이면서도 근본적인 주제들로 분류되어 있어, 독자들은 마음에 이끌리는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읽고 성찰함으로써 스스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한 깨달음과 해법을 얻을 수 있다. 그날 그날 마음의 움직임에 따라 주제나 제목을 선택해서 펼치면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과 심리 치유사들이 건네는 공감과 위로, 조언과 해법을 만나게 될 것이다.

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드는 고요한 혁명의 시간
각 꼭지의 주제글 뒤에는 앞서 읽은 내용을 단지 ‘좋은 말’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삶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행법을 덧붙였다. 주제글에 비추어 스스로를 돌아보고 깊이 성찰함으로써 깨닫게 된 것을 바탕으로, 잠재된 내면의 힘을 일깨우고 새롭게 앞으로 나아가게 해줄 구체적인 질문과 하루 동안 숙고하고 수행해야 할 과제이다. 이 질문과 요청들을 그날그날 적용해가다 보면 어느새 놀랍게 변화하고 한층 성장한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명상, 자기 내면의 힘으로 자기 한계를 뛰어넘는다
책 뒤쪽에는 보다 구체적이고 본격적인 명상을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심상화 명상 방법들을 실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추구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성장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명상법을 선택해 꾸준히 수행해나가면, 그것이 무엇이든 궁극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곳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명상은 내면의 ‘예술’로 여겨질 만큼 높이 평가받는 경험이다. 명상가는 자신의 중심으로 회귀하지만, 역설적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한계를 뛰어넘기도 한다. 이 책은 독자에게 자신의 잔을 비우고 명상의 경험으로 들어오라고 초대한다. 그 초대에 응한다면 행복하고 충만한 삶으로 이끌어줄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노튼 출판사 편집부 (엮음)

미국 출판 그룹인 노튼 앤 컴퍼니(W.W. Norton & Company, Inc.)는 1923년에 설립된 유서 깊은 출판사이다. 영어권 출판사들 중에서도 손꼽힐 만큼 규모가 크고 다양한 분... 더보기
미국 출판 그룹인 노튼 앤 컴퍼니(W.W. Norton & Company, Inc.)는 1923년에 설립된 유서 깊은 출판사이다. 영어권 출판사들 중에서도 손꼽힐 만큼 규모가 크고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출간하면서 출판계는 물론이고 사회적으로도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아침 명상》은 노튼 출판사에서 출간한 정신건강 분야 최고 지성의 책들 가운데서 우리 내면의 힘을 일깨우고,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며, 창조적인 영감을 주는 글들을 가려 뽑아 엮은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책임 편집자이자 출판 그룹의 부회장인 드보라 맬머드 박사A. Deborah Malmud는 노튼 출판사의 정신건강 분야의 책들을 수백 권 편집하고 기획한 전문 편집자로, 명망 높은 명상가와 신뢰받는 심리치유사, 전문 상담가들의 책들을 출판했다. 정신건강 분야에서 선구적인 작가들을 발굴하고 독자들이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책들을 출판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침명상 ㅣ노튼출판사 엮음 ㅣ값13,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