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936
어떤 현명한 영적 스승도, 심오한 가르침도, ‘당신에게 중요한 것’을 대신 발견해줄 수 없다 삶의 가장 깊은 중심에 두어야 할 단 하나의 진실 서구 영성계에 떠오르는 지도자 아디야샨티가 들려주는, 매 순간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고 사는 법 서구 영성계의 차세대 지도자 아디야샨티. 그는 삶과 영적 여정에..
광주의 원효, 고故 정의행이 뽑은 통찰의 언어 죽음 앞에 꼿꼿하게 참선하며 자비를 잃지 않았던 그 힘의 근원 〈통찰의 언어 선문답 111편〉은 어떤 책인가?   “광주의 원효, 광주의 붓다”라고 불린 사람 정의행. 그는 지난 2016년 2월 16일 급성혈액암으로 타계했다. 그의 부인 전소연 씨는 그의 임종 순간을 이렇게 전했다...
“갈 수 없는 외갓집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의 시” 태어나서 평생 외갓집에 가지 못하고 사는 사람이 있다. 외갓집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분명히 존재하는데 갈 수가 없는 것은 문제다. 김태수 시인은 올해 72세로 외손자들의 재롱을 즐기며 살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외갓집에 한 번도 가지 못한 채 일생을 보내고 있다. 그 곡절을 시적 형상..
가라타니 고진 컬렉션 18 “근본적인 사유를 실험하는 저작들의 탄생 배경과 이면을 가감 없이 설명하는 가라타니 고진 제3강연집” 가라타니 고진의 ≪사상적 지진≫(思想的地震-柄谷行人講演集成 1995~2015, 2017)이 〈가라타니 고진 컬렉션〉 18권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제1강연집 ≪언어와 비극≫, 제2강연집 ≪문자와 국가≫에 이은 제3..
몸의 균형점, TMJ(턱관절)를 잡아라 허리디스크 수술의 경우 증상이 재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원인을 제거하지 않은 치료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척추질환 등 근골격계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몸의 균형’ 회복입니다.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 척추와 관절은 물론 신경계 및 내과적 질환에도..
우리아이 인성교육 13 사랑은 모든 것을 특별하게 만들어요 우리아이 인성교육 시리즈 열세 번째 책 2020년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 《무슨 벽일까?》의 존 에이지의 최신간! 반려동물 센터인 ‘모두 안녕 동물 쉼터’에는 많은 동물들이 모여 살고 있어요. 그곳에 한 아이가 찾아와요. 아이는 이곳에서 개를 데리고 집으로 갈 생각이었죠..
광주의 5.18, 나의 이야기에서 우리의 역사로! 푸른 눈 소녀 제니퍼가 겪은 1980년 오월 광주 이야기 5.18광주민주화운동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여러 영화와 책으로 5.18을 이야기해 왔습니다. 이 책도 오월 광주를 기록하고 기억하기 위해 씌어졌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요. 이 책의 주인공 제니는 미..
변화의 길목을 지켜라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대 투자의 패러다임이 변한다     랜드로버 한국 대표, 닛산자동차 창립 멤버로 한국 진출, 한국인 최초 인피니티 중국 마케팅 책임자였던 저자의 자동차 재테크 노하우 토요타자동차의 한국 시장 진출, 포드자동차의 프리미엄, 디비젼의 재규어, 랜..
고통으로 얼룩진 세상에서도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법 우리는 어떻게 삶의 고통과 절망에 압도되지 않고 인생의 폭풍우를 뚫고 나아갈 수 있을까 엉망진창으로 굴러가는 세상, 끊임없이 일어나는 문제들 속에서도 우리는 어떻게 행복을 누릴 수 있는가   이 책은 갈등과 고통으로 얼룩져 엉망진창으로 돌아가..
‘벌거벗은 겨울나무’에는 저자가 겪은 일제치하의 생생한 기억, 6.25 피난민의 삶, 미국에서 겪어야 했던 차별과 설움, 집안의 기대를 한 몸에 받다가 추락한 여성이 겪어야 했던 심적, 사회적 갈등이 생생하게 담겨있다. 미국으로 유학을 간 후 알게된 상상할 수 없었던 남편의 과거사, 예상과 달랐던 결혼 생활, 미국의 냉혹한 현실로 ..
일본 우파의 논리를 그대로 가져온 21세기 신친일파. 그들 앞에 호사카 유지가 맞서다!    반한·혐한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 극우파의 주장 대부분을 고스란히 차용하고 있는 한국 내 ‘신친일파’ 정면 비판! 2차 아베 정권이 들어선 2012년 이후, 일본 정계에서는 일본군 ‘위안부’와 독도 및 강제징용 문제 등과 관련된 망언이 ..
짧지만 강한 여운, 인생을 송두리째 변화시키는 단 한 줄의 법문!    어느 장, 어느 페이지부터 읽어도 좋다. 때때로 책장에 꽂아두었다가 삶에서 힘겹고 어려운 일들을 만났을 때 그저 마음 가는 주제를 찾아 읽어보아도 좋다. 누구나 힘들고 괴로운 일 때문에 상실에 빠지거나 오랜 슬럼프로 괴로워할 때 문득 뽑아 아무렇게나..
“시로 쓴 한국 시인론”    하종오 시인의 신작 시집 ≪죽은 시인의 사회≫는 당대 현역 시인이 이미 작고한 시인들을 소재로 하여 쓴 시편들이다. 57편의 시에 등장하는 시인들은 한국 시문학사에서 깊고 굵은 족적을 남긴 시인들이다. 하종오 시인은 이 작고 시인들을 “시공간을 넘어 현재로 환원하거나 치환하는 상상을 하면서 ..
삶을 돌아보게 해 주고, 내 하루를 보듬어 주는 경전이야기꾼 이미령의 경전 에세이    “칭찬이 밖에서 주어지는 찬사라면, 격려는 내면에서 힘을 내게 하여 그가 하려는 일을 완성하게 해 줍니다. … 요즘처럼 자존감이 바닥까지 추락했다는 사람들이 많을 때 이 격려의 한 마디가 갖는 힘은 큽니다.” _본문 중에서 자칭, ..
입보리행론 지혜품: 반야바라밀 주석서 주류와 비주류 30년 논쟁의 서막이 된 19세기 티벳불교 최고의 문제작 저자 : 미팜 린포체 잠괸 미팜 린포체('Jam mgon Mi pham, 1846-1912)는 근현대 티벳불교사에서 가장 비범한 인물 중 한 분이자 19세기 티벳불교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