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380
조계종 중앙징계위원회(위원장 총무원장 진우스님)는 1월26일 오후 4시 해인총림 해인사 주지 범계 의혹 관련 징계위 회의를 열고, 현응스님에 대한 징계를 회부키로 결정했다.해인사 주지 현응스님에 대한 징계 회부는 종무원법 제14조 성실의 의무, 제17조 복무지 이탈금지, 제21조 품위유지의 의무 규정, 제33조 1항의 1호 종헌종법 ..
서산 부석사 금동관세음보살좌상. 서산부석사금동관세음보살좌상봉안위원회(공동대표 주경스님 등)는 1월25일 ‘부석사 금동관음상 인도청구소송 항소 이유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봉안위원회는 입장문을 통해 피고(대한민국 검찰)이 제기한 항소 이유 가운데 결연문의 진위 여부는 2021년 9월 피고자 철회함으로써 해소됐고, 부석사 불상..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1월10일 이경훈 문화재청 차장의 예방을 받았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1월1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이경훈 문화재청 차장의 예방을 받고 “지금까지 스님과 사찰이 불교 문화재를 잘 보존하고 관리해온 것처럼 문화재청에서도 적극적으로 문화재 전승과 복원에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당..
조계종 종정예하 중봉 성파 대종사가 1월 9일 통도사 설법전에서 열린 신년하례에서 신년 법어를 내리고 있다. 조계종 종정예하 중봉 성파 대종사가 불기2567(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종단 화합과 자비를 강조했다.종정예하 성파 대종사는 1월 9일 통도사 설법전에서 개최된 신년하례법회에서 계묘년 새해 가르침을 전했다. 성파 대종사..
공수처 캡쳐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최근 시무식에서 찬송가를 부르며 눈물을 흘리는 등 특정종교를 편향하는 언행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조계종 중앙종회가 1월6일 ‘김진욱 공수처장의 사퇴 및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중앙종회는 “공수처는 공직사회의 특혜와 비리를 척결하고 국가의 투..
1월 2일 시무식에서 찬송가를 불러 종교편향 논란이 불거진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이 불교계에 몸을 낮춰 사과했다.김 처장은 1월 5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신년사 말미에 본 회퍼의 시 첫 소절을 인용·소개한 뒤 해당 시를 가사로 하여 작곡된 노래를 즉흥적으로 부른 바 있다”면서 “공수처 구성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이..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1월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통문화발전특위 위원들 예방을 받았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1월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통문화발전특위 위원들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불교는 우리 민족에게 있어 정신문화의 뿌리이자 근원이 돼 왔다는 생각을 지녀야..
조계종은 1월2일 불기 2567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 한해 불교중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스님)은 1월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불기 2567년 조계종 중앙종무기관 및 산하기관 시무식’을 개최했다.이날 시무식에는 총무원장 진우스님, 교육원장 혜일스님, 포교원장 범해스님을 비롯..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사진>이 2023년 계묘년 신년사를 통해 ‘소통’을 강조했다.진우 스님은 “오늘날 지구촌 중생들은 서로 간에 균열과 파열음이 곳곳에서 들려온다”며 “이제 작두 위에서 누리는 잠깐의 신묘한 재주를 멈추고 창과 칼을 녹여서 호미와 보습을 만드는 일을 위해 솜씨를 모아야 할 시점..
불교, 천주교, 기독교, 원불교 등 4개 종교 종교인들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2차 가해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천주교예수회 인권연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 원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 등 4개 종단 종교인들은 12월 21일 ‘이태..
 12월21일 한국의집에서 연 기념식에서 총무원장 진우스님 등 7대 종단 지도자들이 떡 절단에 앞서 찍은 기념사진.  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가 12월21일 한국의집 소화당에서 대표의장인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비롯한 7대 종교 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표의장 진우스님은 이날 ..
<12월16일 오전 이태원 참사 희생영가 49재를 맞아 조계사에서 열린 추모위령제> 12월16일 오전 10시 조계종 총무원은 조계사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10.29(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위령제(49재)’를 봉행했다. 참사 희생자 유가족과 200여명의 애도대중이 함께 한 이 날 위령제는 참사 49일을 맞아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 천도의..
조계종 중앙종회 종교편향특위가 12월1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중앙종회 분과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조계종 중앙종회 종교편향불교왜곡대응특별위원회(이하 종교편향특위,위원장 선광스님)는 12월1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중앙종회 분과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특위 활동 계획과 구성 등을 논의했다.  ..
통도사 박물관장과 종무소 삼직 소임을 두루 역임하며 애사심이 남달랐던 무애(無碍)당 무애(無碍)대종사가 지난 12월9일 오전 7시 30분 법랍 61년, 세수 81세로 통도사 안양암 심우실에서 입적한 가운데 스님의 영결식이 12월11일 오후 2시  통도사 무풍한송로 송수정에서 엄수됐다. 영결식은 문도 스님들을 비롯해 통도사 주지 ..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12월6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장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이날 예방에는 총무원 문화부장 탄원스님, 불교중앙박물관장 미등스님, 이애령 국립중앙박물관 미술부장, 허형욱 미술부 학예연구관, 정명희 유물부 학예연구관 등이 배석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