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473
부산불교협회는 지난 15일 범어사 선화센터 대강당에서 '제54회 임시총회'를 열고, 범어사 신도회 회장 이윤희를 제6대 부산불교협회 회장으로 임명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부산불교협회 회장 노정을 비롯한 약 70명의 회원 승려들이 참석했다. 이윤희 신임 회장은 경상북도 군위 출신으로 수한엔터프라이즈와 태금정 주식회사의 대표이며, ..
사진=국회정각회c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3월 6일, 불자 국회의원들의 신행모임인 국회정각회(회장 주호영) 주최로 신춘법회가 열렸다. 이 행사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등 다양한 종단의 스님들과 불자 의원들이 함께 국민의 행복과 평화를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법회에는 진각종 통리원..
대중을 향해 무소유와 명상을 강조했지만 서울 남산 뷰 자택·미국 뉴욕 아파트 구매 의혹으로 이른바 ‘풀소유’ 논란에 휩싸여 활동을 중단했던 혜민 스님이 3년 3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한다. 불교닷컴에 따르면 혜민 스님은 오는 3월 3일 첫 방송하는 BTN불교TV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을 ‘바쁜 ..
(사진=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지난 27일 대한불교조계종 불갑사 주지 만당스님을 단장에 임명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에 만당스님을 임명하고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를 주관하며 한국불교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기관"이라며 "만당스님은 종단에서 다양한 ..
(사진은 = 국군불교총신도회) 국군불교총신도회가 창립 24주년을 맞이하여 서울 용산 원광사에서 특별 법회를 개최했다. 이 날 법회는 '호국불교의 선봉장'이라는 주제 아래, 군 내 불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군인들의 정신적 지주가 되고자 하는 국군불교총신도회의 노력을 기리는 자리였다. 법회는 다양한 불교 의식과 함께, 군 ..
(사진=포항불자회 제공) 대한불교포항불자회 제5대 박기훈 회장이 취임했다. 대한불교포항불자는 지난 23일 티파니웨딩에서 ‘제5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포항불교사암연합회 상임위원 덕일(약천사 주지) 스님과 성주(자비사 주지) 스님, 부회장 법광(혜원사 주지)스님, 총무부장 금담(고석사 주지) 스님 등 사암..
(사진=불교중앙박물관 제공) 불교중앙박물관 인문학 강좌 전통적인 불교 사상을 담은 화엄신앙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강좌가 마련된다. 불교중앙박물관은 오는 3월18일부터  4월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불교중앙박물관 인문학강좌’를 진행한다. 이 강좌는 뷸교중앙박물관이 불교와 인문학 ..
사진 = 한국 전통 건축양식으로 장식된 산사에 모인 스님들이 신년 법회와 포교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청명한 하늘 아래 평화와 깨달음을 상징하는 등불과 꽃으로 둘러싸인 이 장면은 한국 불교 문화의 정신적 분위기와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불교일보 제작) 한국불교대학 대관음사에서는 갑진년을 맞이하여 신년 교례회와 포교발대식..
사진=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c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월 20일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국회 의원회관에서 ‘2024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한종사협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 제공을 제공하고, 종교 지도자와 봉사자들에게 사회복지 관련 지식과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
사진 =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주호영 국회의원이 22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주호영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다섯 번째 임기로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민의힘의 새 원내대표로 선출되었으며 2023년 4월까지 원내대표로 재임할 예정이다. 주 의원은 20대, 21대 국회 신행조직 정각회 회장으로 정부와 불교 간 가교 ..
(서울=불교일보) 제작된 이미지는 광덕 스님의 25주기를 맞아 서울 불광사에서 거행되는 추모제의 본질을 아름답게 포착하고 있습니다. 이는 승려의 가르침과 공헌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반영하여 행사의 엄숙함과 존경심을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2024.2.18 bulkyoilbo@naver.com 서울에 위치한 불광사에서는 광덕 큰스님의 ..
(서울=불교일보) 유영준 기자 = 이미지는 지리산에 위치한 화엄사의 조용한 봄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붉은 매화와 야생 매화가 만발한 모습이 역사적인 사찰과 울창한 산의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사찰의 전통적인 한국 건축 양식이 강조되며, 매화의 부드러운 핑크색과 빨간색 톤이 산의 자연적인 녹색과 대비를 이룹니다. 이 장..
포스터=광주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제공 3·1절 105주년을 앞두고 시인이자 독립 운동가인 만해 스님의 깊은 시가 오케스트라에 의해  음악으로 재해석된다. 2월 25일 광주광역시 광주예술의 전당, 2월 27일 대구광역시 콘서트하우스에서 각각 오후 7시에 개최한다. 이 혁신적인 공연은 만해 스님 시의 감정적 힘과 오케스트라 음악의..
사진=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덕산사에 소장된 목조여래좌상을 유형문화유산로 지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지역의 깊은 역사적 및 문화적 가치를 재확인했다. 이 조각상은 불교 예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동시에, 광주 지역의 역사적 유산을 풍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였다. 목조여래좌상은 고려 시대의 불상 조각 기법을 ..
초대합니다삼보에 귀의 하옵고  부처님의 자비광명이사부대중 여러분에게  깃드시기를 기원드립니다.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가 24살이 되었습니다.오직 24년 간  불교포교에  전념해 왔습니다.1ㆍ신속한보도1ㆍ정확한보도1ㆍ공명정대한보도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