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766
<상>한국불교총본산 조계사에서 1월 21일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가 봉행됐다. 현장에는 5000여 스님들이 운집해 종교차별과 불교폄훼 근절을 외쳤다. <중>전국승려대회 봉행위원장  총무원장 원행 스님 봉행사 <하>조계종 원로회의 의장 세민스님의 종정예하 교시 대..
불교, 천도교 등 5개 종교 환경단체로 구성된 종교환경회의(상임대표 이미애)는 1월 24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고준위 핵폐기물 관리 기본계획 철회를 촉구했다.종교환경회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정부가 고준위 방사선 폐기물 처리와 관련한 정책을 지역주민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전국승려대회를 앞둔 1월 21일 오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예방하고 유감의 뜻을 전했다. 황희 장관은 해외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지속적인 소통으로 정부가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황 장관은 이날 “전국승려대회와 관련해 대통령께서 걱정이 많으시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불교계 오..
21일 조계사에서 열린 종교편향·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과발언 기회를 얻었지만, 참석 대중의 반발로 무산됐다. -----송영길 대표가 전국승려대회에서 말하려던 사과 전문------------------------------ 최근 1,700여년 한국불교의 역사와 전통을 헤아리지 못하고 불..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회장 자몽스님)는 1월19일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거리유세 활동에 동참했다. 서울용산구 후암동 재래시장 등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있는 나라'등의 손피켓을 든 거리유세에는 지몽스님과 동신스님, 양한웅 사회노동위 집행위원장,최종진 사회노동위원 등이  도보선전전과 차량유세 활동..
한국불교종단협의회(회장 원행스님)은 1월18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불기 2566(2022)년 한국불교지도자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이자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해 부회장 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도진정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후원회장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윤호중 원내대표, 김영배 최고위원, 이원욱 국회 정각회장 등은 1월17일 오전 조계사 대웅전에서 참회와 성찰의 108배를 올리고, ‘정청래 의원 망언 사태’에 대해 참회하고 전통문화 보전 전승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사태를 불러온 주요 원인 제공자로 꼽히는 정청래 ..
대한불교조계종 예비스님들을 위한 교육과정인 제62기 사미.사미니계 수계교육이 오는 2월19일부터 3월5일까지 충남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월20일까지이며 ,입교 지원서와 신상명세서 등의 서류를 첨부해 소속 교구본사에 접수하면 된다. 수계교육 입교 자격은 2021년 9월6일까지 교육원에 등록한 행자 ..
<1월11일 팔공총림 동화사 통일기원대불 앞에서 거행된 불기 2566년 종정예하 신년하례 법회에서 종정예하 진제 법원대종사가 법어를 설하고 있다. > 대한불교조계종 종정예하 진제 법원대종사는 1월11일 팔공총림 동화사 통일기원대불 앞에서 열린 신년하례법회에서  ‘중생이 아프면 보살이 아프고 중생이 나으면 보살도 낫..
사진상<우정포럼팬클럽 단체 기념사진> 사진중<정세균전국무총리,(사)대한불교종단총연합회 실무의장 법천스님,이원욱 국회의원> 사진하<법천스님,이원욱의원> 판다하나 봉사단 김민석 총재는 12월28일 오후6시 우정포럼 팬클럽 토크쇼 및 송년의 밤 이웃돕기 행사를 샹제리제센터 A동 그랜드볼륨(서울시 강남구 테헤란..
조계종은 1월 4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2566(2022)년 중앙종무기관 및 산하기관 시무식을 봉행했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대중 모임이 제한되면서 최소인원만 참석한 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종무원들에게 “위기 대처를 위..
 사진 조계종 총무원 제공조계종 총무원장이자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대표의장인 원행스님은 1월3일 청화대가 주최한 문재인 대통령 등과의 온라인 영상 신년인사회에서 불이(不二)와 화쟁(和諍)의 정신으로 국민 화합과 행복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월3일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2022년 신년인사회'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대종사가 "임인년(壬寅年)의 새아침에 떠오르는 붉은 태양이 전 세계에 가득한 코로나 질병과 지구촌의 갈등과 대립, 기아와 전쟁 등 칠흑(漆黑)의 무명(無明)을 몰아내고 국민의 가슴마다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는 신년법어를 내렸다. 다음은 진제 대종사 신년법어 전문------------------------------ ..
내년도 조계종 중앙종무기관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이 가결됐다.  중앙종무기관 예산안은 올해보다 4% 감액된 855억여원으로 확정됐다.조계종 중앙종회는 12월16일 제223회 임시회를 열어 총무원이 제출한 불기 2566(2022)년도 중앙종무기관 세입·세출 예산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내년 중앙종무기관의 일반회계는 올해보다 3억860여만..
<불 밝힌 조계사 크리스마스트리>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2월1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조계사 일주문에서 성탄절 연등의 불을 밝히며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하고 종교간 화합을 기원할 예정이다.종단의 성탄절 연등 점등은 2010년부터 처음 실시한 이후 해마다 이웃 종교인들을 초청해 점등식을 실시하며 종교계 경계를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