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406
▲문화체육관광부 외빈 접견실 정자관, 나전 각필통 (사진=국립무형유산원 c)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무형유산 가치의 일상화를 위해 무형문화재 보유자 등 전승자가 제작한 작품을 무료로 대여하는 '전승 공예품 은행'을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대여 ..
서울 글로벌문화체험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문화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이 이달부터 온라인 세계 문화교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1월까지 국내 거주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도 사전 예약만 하면 온라인에서 다양한 테마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
주한미군 가족 일행들이 아산 송암사를 찾아 한국의 불교문화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송암사 스님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산시제공)     아산시는 지난 5일 주한미군 가족 15명이 아산 송암사를 찾아 한국의 불교문화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마음의 평화를 되찾는 시간을 가졌다. ..
금동봉황장식자물쇠, 황룡사지 출토 (사진=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에서 전시 '불이(不二) : 둘이 아닌 하나'를 개최한다. 개막식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박물관 앞마당에서 27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국립경주..
아시아 문화유산의 달 프로그램 포스터 (포스터=한국문화원c)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이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원장 이성은)과 함께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불교문화를 캐나다에 소개한다.   불교문화사업단은 캐나다 정부에서 지정한 ‘아..
(사진=한국불교중앙박물관 포스터)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연등회’ 특별전이 7월 23일까지 서울 종로구 불교중앙박물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연등회보존위원회, 불교중앙박물관, 국립무형유산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연등회 특별전은 지난해 12월 연등회의 유네스코 인류무..
(사진=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지난 4월 6일 경상북도 문화재 유형문화재 제542호 추가 지정된 서책 3종 4책에 대한 문화재 지정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이 문화재 소유자인 조창현씨에게 지정서를 직접 전달하여 문화재 지정을 축하하고 우리 문..
순서대로 공주 갑사 대웅전, 의성 대곡사 범종루 (사진=문화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화재청은 23일 충남 유형문화재 '공주 갑사 대웅전(公州 甲寺 大雄殿)'과 경북 유형문화재 '의성 대곡사 범종루(義城 大谷寺 梵鍾樓)'를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했다.   문화재청 관계자..
사진=(강남구청 제공)     한국명상총협회(회장 각산)와 한국참선지도자협회(이사장 의정)는 제2회 대한민국명상포럼을 강남구와 함께 개최한다.   제2회 대한민국명상포럼은 4월 9일부터 11일까지 강남구민회관에서 ‘위드 코로나, 코로나 이후 시대의 힐링 및 위기를 기회로 전..
(사진= 고사리유랑단 유튜브 영상c)     조계종 포교원이 뉴미디어 불교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 사업을 시행한다.   불교 크리에이터 발굴 사업은 창작 진입장벽을 낮추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 분야는 뉴미디어 매체를 ..
죽산재 전경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고흥군 동강면 서민호길 33-5에 소재하고 있는 ‘고흥 죽산재’가 전라남도 지정문화재(문화재자료 제293호)로 지정 고시됐다고 전했다.   동강 죽산재는 1933년 죽파 서화일(1860~1933)선생이 서재로 쓰고자 건물을 ..
공모 포스터 (사진=조계종 도반HC)     조계종이 불교 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해 내년도 불교 달력에 들어갈 사진과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주식회사 도반유통은 지난 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조계종 2022 불교달력 사진과 작품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하석 시집 향촌동 랩소디 (사진=시와반시 제공)   제22회 현대불교문학상 당선작에 시 부문 이하석의 『향촌동 랩소디(시와 반시)』, 소설 부문 성석제의 『왕은 안녕하시다(문학동네)』, 선(禪) 문학 부문에 정휴 스님의『백담사 무문관 일기』가 선정됐다.   조계종 총무원이 주최하고 현대..
초기불교에 관심을 가진 독자들을 위한 책이 출간되었다. 《초기불교-붓다의 근본 가르침과 네 가지 쟁점》, 이 책은 초기불교를 만들어 낸 사회ㆍ문화적 바탕과 역사적 배경을 논리적 ㆍ 합리적으로 설명하고, 그 교리에 관련된 몇 가지 쟁점을 명료화함으로써 초기불교에 관한 새로운 논의 마당을 만들려는 의도에서 집필 ㆍ 출간되었다..
왼쪽부터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국보 78호 금동반가사유상과 국보 83호 금동반가사유상 (사진=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이 새롭게 마련한 전용공간에서 올해 10월부터 국보 78호와 83호 반가사유상이 대표유물로 상설전시된다.   민병찬 국립중앙박물관장은 3일 올해 주요업무계획을 발표..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