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6,057
세계불교법왕청 바르게 알자   세계불교법왕청 세계불교법왕 일붕 서경보 존자님은 1914년 제주도에서 출생하여 호는 일붕(一鵬)이며 엄격한 유교 가정에서 태어나 소년시절에는 사서삼경(四書三經) 노자(老子) 장자(莊子)등 학문을 섭렵했으나 늘 회의속에서 꿈을 갈구하던 중, 1932년 제주도 산방굴..
민주당 전통문화발전특위는 1월25일 국회 소통관에서 성명을 내고 문화재의 보존 전승 향유를 위한 종합적인 국가지원체계를 정립하게다고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통문화발전특위(위원장 김영배, 이하 전통문화특위)는 1월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안정적 전승과 보존을 위해 정책 ..
한국학중앙연구원 전경 [한국학중앙연구원 제공] 국학중앙연구원은 1월24일 해외에서 현지인과 재외동포 등을 대상으로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한국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현지서 발행하는 교재·교안 개발과 집필, 초중고 교사·대학 교수·교육 행정가·교과서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
<상>한국불교총본산 조계사에서 1월 21일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가 봉행됐다. 현장에는 5000여 스님들이 운집해 종교차별과 불교폄훼 근절을 외쳤다. <중>전국승려대회 봉행위원장  총무원장 원행 스님 봉행사 <하>조계종 원로회의 의장 세민스님의 종정예하 교시 대..
불교, 천도교 등 5개 종교 환경단체로 구성된 종교환경회의(상임대표 이미애)는 1월 24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고준위 핵폐기물 관리 기본계획 철회를 촉구했다.종교환경회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정부가 고준위 방사선 폐기물 처리와 관련한 정책을 지역주민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은..
세계적인 불교지도자이자 평화운동가로 틱낫한 스님이 입적했다. 향년 96세.뉴욕타임즈는 틱낫한 스님이 현지시간으로 1월21일 프랑스 불교 명상공동체 플럼빌리지는 이날 베트남 후 티우 사원 내에 있는 거처에서 입적했다고 보도했다.참여불교운동 및 다양한 평화운동을 이끌고 마음챙김 수행을 전 세계에 알려온 틱낫한 스님은 달라이라마..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전국승려대회를 앞둔 1월 21일 오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예방하고 유감의 뜻을 전했다. 황희 장관은 해외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지속적인 소통으로 정부가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황 장관은 이날 “전국승려대회와 관련해 대통령께서 걱정이 많으시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불교계 오..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본사 은해사가 차기 주지 후보자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를 2월17일 오후1시 경내 육화원에서 개최한다고  은해사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성본스님)는 주지 후보자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 소집을 이같이 공고했다.본사 주지 입후보 자격은 법계 종덕 이상, 연령 만 70세 미만의 비구 스님으로 △중앙종무기관 부..
21일 조계사에서 열린 종교편향·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과발언 기회를 얻었지만, 참석 대중의 반발로 무산됐다. -----송영길 대표가 전국승려대회에서 말하려던 사과 전문------------------------------ 최근 1,700여년 한국불교의 역사와 전통을 헤아리지 못하고 불..
석조 문화재의 지의류' 도감  [국립수목원 제공]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20일 암석에 붙어사는 지의류(Lichen)에 대한 정보를 담은 도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도감에는 국내 석조 문화재에서 관찰되는 지의류 28종의 사진이 수록됐다. 지의류는 단독 생명체가 아니라 곰팡이와 광합성을 할 수 있는 조류(藻類)가 공..
불교계 사회단체인 정의평화불교연대는 19∼20일 온라인으로 실시한 전국승려대회 찬반 설문조사를 중간 집계한 결과, 조사에 참여한 승려 918명 중 588명(64.7%)이 승려대회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응답자 중 '찬성한다'고 답한 경우는 294명(32.3%)에 그쳤다. '승려대회에 관해 잘 몰라서 기권한다'는 답은 35명(4%)..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회장 자몽스님)는 1월19일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거리유세 활동에 동참했다. 서울용산구 후암동 재래시장 등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있는 나라'등의 손피켓을 든 거리유세에는 지몽스님과 동신스님, 양한웅 사회노동위 집행위원장,최종진 사회노동위원 등이  도보선전전과 차량유세 활동..
19일 종교편향 불교왜곡 범대책위원회 및 전국승려대회 봉행위원회 연석회의.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를 이틀 앞둔 19일, 봉행위원장 원행 스님(조계종 총무원장)이 “여법한 대회 운영과 돌발상황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종교편향 불교왜곡 범대책위원회 및..
2021년 1월의 독립운동가송사 기우만 선생 《송사집》한글로 세상에 나오다.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 한국고전학연구소가 한말의 의병장이자 호남의 대표적인 학자인 송사(松沙) 기우만(奇宇萬, 1846~1916)의 문집인 《송사집(松沙集)》을 2020년 12월에 총 18책 중 11책을 출간했다. 《송사집》은 기우만의 문인인 양회갑(梁會甲)의 주도로..
한국불교종단협의회(회장 원행스님)은 1월18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불기 2566(2022)년 한국불교지도자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이자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해 부회장 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도진정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스..
“무의식과 자아를 함께 다룰 수 있을 때, 심리치료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붓다와 아들러의 특별한 만남!마음속 소란을 잠재울 내 안으로의 여행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한밤의 푸른색 바다처럼 확실히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 거대한 문제가 산처럼 쌓여 있다. 왕따, 비행, 약물과 같은 현대사회의 편리함이..
 1  2  3  4  5  6  7  8  9  10